체질 개선 빛 본 정철동號 LGD OLED 고도화로 연간 흑자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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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5-04-27 18:26 조회3회 댓글0건본문
글로벌 경기침체와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도 LG디스플레이가 올 1분기에 시장의 전망을 웃도는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1분기 기준으로 흑자를 낸 것은 2022년 이후 3년 만인데 LCD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 로의 사업 체질 개선 효과가 더욱 짙어진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적자 탈출 이라는 특명을 받고 친정에 돌아온 정철동 사장이 취임 이후 2개 분기 연속 흑자 전환에 성공한 만큼 하반기에도 스마트폰 IT TV 자동차 등 전 영역에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3년간의 부진을 끊고 연간 흑자를 달성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2개 분기 연속 흑자 美 관세 정책 영향 無27일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올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653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의 실적을 거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습니다
깊고 풍부한 맛의 고추장 이번 실적에 대해 LG디스플레이는 통상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OLED 중심의 체질 개선 노력이 성과를 보이며 작년 4분기에 이어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TV IT 모바일 등 OLED 제품군의 출하 확대와 우호적 환율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며 전체 매출 내 OLED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8 p 확대된 55 을 기록했다 고 덧붙였습니다
1분기는 주요 고객사인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아 OLED사업의 매출 비중이 줄어드는데 올해의 경우 55 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8 p 향상된 수치다 이는 이례적으로 애플이 1분기에 보급형 제품인 아이폰16e을 출시하고 OLED 패널을 탑재한 노트북 및 TV의 판매 호조가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본격적인 관세 정책 시행에 앞서 선주문 효과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각에서는 2분기부터는 대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증가로 실적 둔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다만 LG디스플레이는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이 현재까지 중대한 영향을 끼지 않고 있다고 판단하고 수익성 개성 노력과 함께 미래를 위한 OLED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1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우리 제품이 미국으로 직접 수출되는 건 거의 없고 당장 관세 이슈에 직면하는 건 세트 업체들인데 현재까지 생산지 전략을 수정한 업체는 없다 고 말했습니다 이어 계속 시장 상황을 주시하면서 사업의 기회를 놓치거나 수익성이 저하되지 않게 컨트롤하면서 대책을 세우며 대응하겠다 며 공급망관리 상 문제가 발생하거나 이슈를 가지고 있는 부분은 전혀 없고 가격 압력을 받고 있지도 않다 고 덧붙였습니다
中 공장 매각 대금 재무 개선 OLED 투자 에 활용이번 컨콜에서는 최근 매각 절차를 완료한 중국 광저우 LCD 공장 매각 대금의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소개됐습니다 김성현 부사장은 매각 대금들이 예정대로 순조롭게 지불되고 수취되고 있 며 상반기 중 의미 있는 금액의 현금이 유입될 예정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유입 금액은 한 군데 집중적으로 투입되기보다는 재무구조 개선과 OLED 사업력 강화를 위한 미래 부분에 투자할 예정 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1일 중국 광저우에 있는 LCD 패널 및 모듈 공장을 중국 TCL그룹 자회사 CSOT에 매각했습니다 최종 매각 대금은 2조2466억원입니다 또한 올해 투자 규모에 대해서는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를 유지하되 미래 사업 경쟁력을 위한 투자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입니다 김 부사장은 대외 환경 변화와 변동성을 고려해 보수적으로 투자를 검토하는 원칙을 이어가겠다 며 보유 중인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고 신기술 투자를 최우선 고려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이어 올해 투자 규모는 지난해 2조2000억원과 비슷한 2조원대 초중반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OLED 사업 고도화에 대한 계획도 밝혔습니다 김 부사장은 대형 사업은 수익성 중심 기조 아래서 한 축은 차별화 제품에 집중하고 있고 다른 한 축은 원가절감을 강화하고 있다 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향후 LCD와 경쟁 심화가 예상되나 하이엔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 이라며 글로벌 고객과의 협력 강화와 OLED 모니터 사업도 지속 확대하며 중장기적으로 양 질적 성장을 통해 안정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노니의 놀라운 효능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오토사업은 당분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회사 관계자는 2020년 이후 4년간 연평균 10 이상 커졌고 향후 3년간 이같은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관측된다 며 고객층이 기존 미국 유럽에서 한국과 일본 중국까지 넓어진 영향으로 경쟁사 대비 LTPS LCD로 빠르게 전환한 만큼 안정적인 수주로 향후 3년간 현재 OLED 매출 대비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 강조했습니다
깊고 풍부한 맛의 고추장 이번 실적에 대해 LG디스플레이는 통상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OLED 중심의 체질 개선 노력이 성과를 보이며 작년 4분기에 이어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TV IT 모바일 등 OLED 제품군의 출하 확대와 우호적 환율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며 전체 매출 내 OLED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8 p 확대된 55 을 기록했다 고 덧붙였습니다
1분기는 주요 고객사인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아 OLED사업의 매출 비중이 줄어드는데 올해의 경우 55 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8 p 향상된 수치다 이는 이례적으로 애플이 1분기에 보급형 제품인 아이폰16e을 출시하고 OLED 패널을 탑재한 노트북 및 TV의 판매 호조가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본격적인 관세 정책 시행에 앞서 선주문 효과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각에서는 2분기부터는 대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증가로 실적 둔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다만 LG디스플레이는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이 현재까지 중대한 영향을 끼지 않고 있다고 판단하고 수익성 개성 노력과 함께 미래를 위한 OLED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1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우리 제품이 미국으로 직접 수출되는 건 거의 없고 당장 관세 이슈에 직면하는 건 세트 업체들인데 현재까지 생산지 전략을 수정한 업체는 없다 고 말했습니다 이어 계속 시장 상황을 주시하면서 사업의 기회를 놓치거나 수익성이 저하되지 않게 컨트롤하면서 대책을 세우며 대응하겠다 며 공급망관리 상 문제가 발생하거나 이슈를 가지고 있는 부분은 전혀 없고 가격 압력을 받고 있지도 않다 고 덧붙였습니다
中 공장 매각 대금 재무 개선 OLED 투자 에 활용이번 컨콜에서는 최근 매각 절차를 완료한 중국 광저우 LCD 공장 매각 대금의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소개됐습니다 김성현 부사장은 매각 대금들이 예정대로 순조롭게 지불되고 수취되고 있 며 상반기 중 의미 있는 금액의 현금이 유입될 예정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유입 금액은 한 군데 집중적으로 투입되기보다는 재무구조 개선과 OLED 사업력 강화를 위한 미래 부분에 투자할 예정 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1일 중국 광저우에 있는 LCD 패널 및 모듈 공장을 중국 TCL그룹 자회사 CSOT에 매각했습니다 최종 매각 대금은 2조2466억원입니다 또한 올해 투자 규모에 대해서는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를 유지하되 미래 사업 경쟁력을 위한 투자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입니다 김 부사장은 대외 환경 변화와 변동성을 고려해 보수적으로 투자를 검토하는 원칙을 이어가겠다 며 보유 중인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고 신기술 투자를 최우선 고려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이어 올해 투자 규모는 지난해 2조2000억원과 비슷한 2조원대 초중반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OLED 사업 고도화에 대한 계획도 밝혔습니다 김 부사장은 대형 사업은 수익성 중심 기조 아래서 한 축은 차별화 제품에 집중하고 있고 다른 한 축은 원가절감을 강화하고 있다 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향후 LCD와 경쟁 심화가 예상되나 하이엔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 이라며 글로벌 고객과의 협력 강화와 OLED 모니터 사업도 지속 확대하며 중장기적으로 양 질적 성장을 통해 안정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노니의 놀라운 효능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오토사업은 당분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회사 관계자는 2020년 이후 4년간 연평균 10 이상 커졌고 향후 3년간 이같은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관측된다 며 고객층이 기존 미국 유럽에서 한국과 일본 중국까지 넓어진 영향으로 경쟁사 대비 LTPS LCD로 빠르게 전환한 만큼 안정적인 수주로 향후 3년간 현재 OLED 매출 대비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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