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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에 녹아든 AI 삼성 LG 2025 월드IT쇼 혁신 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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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5-04-27 18:23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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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AI 시장 2034년 5200조원 규모로 확대 프리미엄 전환 핵심 삼성 LG 일상 체험 집중삼성전자와 LG전자가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 전시회인 2025 월드IT쇼 에 참가 일상 속 인공지능 을 둘러싼 혁신 경쟁에 나섰습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WIS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는데요  AI 5G 사물인터넷 등 디지털 전환 기술이 총망라된 가운데 올해 전시의 핵심 키워드는 단연 AI 였죠

삼성과 LG는 각각 갤럭시 AI 와 공감지능 AI 를 앞세워 소비자 일상에 녹아든 차세대 경험을 선보였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리시던스 리서치 에 따르면 글로벌 AI 시장 규모는 지난해 6382억3000만달러에서 올해 7575억8000만달러로 7 상승할 전망입니다

이후 연평균 19 2 성장률을 보이며 오는 2034년께 3조6804억7000만달러에 이를 것이란 예상인데요  이는 한화로 약 5285조원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AI가 프리미엄 제품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란 방증이자 기업들이 관련 전시에 전략적으로 공을 들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삼성 갤럭시 AI 로 일상을 설계하다삼성전자는 갤럭시 AI 가 제안하는 새로운 일상을 주제로 대규모 체험형 전시공간을 마련했습니다

870 규모 부스를 라운드 형태로 구성하고 갤럭시 S25 시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AI 기능을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죠 이번 전시는 단순 기능 소개를 넘어 갤럭시 AI가 일상서 어떤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췄어요 관람객들은 입구 AI 쇼룸 에서 음성 명령 한 줄로 여러 앱이 동시에 실행되는 AI 연동 기능을 시작으로 카메라에 비친 사물에 대해 실시간 설명을 제공하는 비주얼 AI 기능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죠

일상 공간을 재현한 구성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지하철 존 에서는 사용자의 현재 상황에 맞춰 정보를 제공하는 나우 브리프 학교 존 에서는 수학과 외국어 문제를 AI로 풀어보는 학습 지원 기능 엘리베이터 콘셉트의 비디오 부스 에서는 AI 편집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포토카드까지 출력해볼 수 있었어요 콘텐츠 활용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AI 클래스 와 AI 카메라 클래스 도 운영했습니다

카메라 기능을 배우고 직접 콘텐츠를 촬영한 뒤 AI 편집 기능까지 실습할 수 있는 방식이었죠 특히 AI 지우개 나만의 필터 단체 사진 최적화 등 고급 기능을 배울 수 있어 전문 유저들의 관심도 높았습니다 아울러 빅스비 와 스마트싱스 를 활용한 AI 홈과 헬스 기능 체험 공간을 마련 관람객들이 TV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 가전을 손쉽게 제어하는 경험을 제공했죠

갤럭시 북5 Pro 360 과 갤럭시 탭 S10 시리즈 등 갤럭시 AI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제품들도 함께 전시되었고요 다양한 클래스와 실습 콘텐츠를 통해 AI 기술의 실용성 및 즐거움을 동시에 전하는 데 방점을 뒀다는 게 삼성전자 측 설명입니다 LG전자 공감지능 으로 공간 재정의LG전자는 공감지능 에 기반해 변화하는 공간과 일상을 제안했습니다

전시관 중앙의 LG AI 스퀘어 를 중심으로 LG AI홈 이동형 AI홈 허브 스탠바이미2 갤러리 이머시브 시네마 webOS 시어터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의 몰입도를 높였죠 아이폰5 스펙 LG AI홈 에선 AI 기술로 더 편리해진 3인 가족의 일상을 보여줬어요 날씨에 맞는 옷을 추천하고 샤워 시 적정 수온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등 스마트한 일상 연출을 미니어처 모형 집과 투명 올레드 디오라마로 구현했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트롬 워시타워 코드제로 A9 청소기 등 주요 제품과 AI DD모터 및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 기술력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아이 방 콘셉트의 이동형 AI홈 허브 공간에선 감정을 표현하고 고객의 표정과 말투를 인식해 반응하는 AI 에이전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음성과 이미지 정보를 인식해 원하는 책을 읽어주거나 사용자가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생성 구연하는 기능도 공개됐죠 관객들은 가상 페르소나 에릭 을 통해 TV의 AI 기능을 이해하고 스탠바이미2를 액자로 활용한 미래형 갤러리를 감상할 수도 있었고요

시네빔 큐브 쇼츠 등을 활용해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 AI 스퀘어 중심엔 가전과 가구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AI 모빌리티 공간 슈필라움 이 자리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자동차 공간에 LG전자의 AI 기술이 결합 라이프스타일 경계가 확장된 모습을 제시한 게 특징입니다 LG전자는 AI 기술이 생활에 스며들 때 새로운 공간의 경험 을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는지 집중 조명했습니다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

단순 기기 중심이 아닌 일상과 감정에 반응하는 공감 지능에 기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본격적으로 제안한 것이 골자입니다 는 한 주간 산업계 뉴스 속에 숨어 있는 기술을 쉽게 풀어드리는 비즈워치 산업부의 주말 뉴스 코너입니다 빠르게 변하는 기술 빠르게 잡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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